H클리닉센터

초음파 클리닉

초음파 검사

초음파는 CT나 MRI에 비해서 비교적 싼 가격으로 시행할 수 있고, 환자의 아픈 부위를 영상의학과전문의가 직접 시행하며, 검사를 받는 이를 이리저리 움직여보는 역동적 검사도
같이 할 수 있어 중요성이 증가하는 영상의학검사입니다. 초음파 검사는 크게 상복부, 하복부(골반), 경부, 유방, 근골격계, 심장, 기타부위 초음파 검사로 나뉘어지며 경우에 따라
동맥경화등혈관의 상태를 보기위해 도플러(Doppler)검사를 시행 할수 있습니다. 검사 과정은 검사부위에 알맞은 탐촉자를 대고 젤이나 오일을 바르며 검사가 진행됩니다.
검사는 인체에 전혀 해가 없으며 별다른 통증이나 불편은 없습니다. 대부분의 초음파검사는 번거러운 사전준비과정 없이 손쉽게 검사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근골격계 초음파(Musculoskeletal US)

초음파는 특히 근육, 인대, 건, 근막, 신경 등의 연부조직을 잘 볼 수 있어 근골격계 질환의 진단에 유용한 검사입니다, 그리고 X-ray촬영에 인지되지 않는 뼈의 미세골절등의 진단에도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부조직 종양의 진단과 치료효과 판정에 있어서도 잘 쓰일 수 있습니다.

복부 초음파(Abdomen US)

복부 초음파는 상복부와 하복부 등으로 구분될수 있으며, 간, 신장, 췌장, 담낭, 방광, 부신, 비장, 전립선, 자궁, 난소 질환등의 진단에 쓰이며, 충수돌기염등의 진단에도 유용한 검사입니다. 검사 시간은 대략 15분정도입니다.

기타부위 초음파

복부나 근골격 초음파 외, 심장, 경부(목), 갑상선, 유방의 각종 질환들에 유용한 검사입니다.

평 일 09:00 ~ 13:00 14:00 ~ 18:00
토요일 09:00 ~ 13:00 -
점심시간 13:00 ~ 14:00
응급실 응급실 24시간 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