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클리닉센터

통증 클리닉

신경차단술

척추의 추간판탈출증이나 신경관 협착증으로 인해 다리가 저리거나 당기는 증상이 발생 시 추간공이나 추궁판사이로 접근하여 신경의 염증과 부종을 줄이는 약물을 투여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치료방법입니다. 그 외 급성 요통에도 일정 효과가 있습니다.

프롤로주사

늘어나거나 부분파열된 힘줄 인대를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는 증식치료법이며 고농도 포도당, 태반주사, DNA주사 등을 이용해 손상부위에 직접 주사합니다.
어깨 회전근개의 부분 파열, 발목의 인대손상, 골반의 인대손상, 손목이나 팔꿈치의 인대손상 등 치료범위가 광범위하게 적용됩니다.
스테로이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반복치료에도 부작용이 거의 없어 산모나 수유중인 여성, 소아, 당뇨병 환자에게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근육내 자극치료(IMS)

특수고안된 IMS 바늘을 사용하여 수축되거나 이완되어 근력이 약화된 부위를 직접 자극하여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는 치료방법입니다.
일반적인 근육통이나 요통, 어깨통증, 등의 결림, 어깨죽지나 날개죽지 부위의 통증 등에 적용 가능합니다.

초음파 유도하 주사

경추나 요추, 둔부의 이상근치료, 어깨의 견갑신경 등을 치료할 때 주위의 혈관이나 신경의 직접적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초음파를 직접 보면서 주사를 하는 방법입니다.
본원에서는 고해상도 초음파를 사용해 더욱 세밀한 치료와 진단이 가능하며 치료 후 시간이 경과한 뒤 손상부위의 회복과 정도 확인 가능합니다.

자율신경치료

평소 약물에 잘 반응하지 않는 두통, 메스꺼움, 복통, 이명, 어지럼증, 목의 이물감, 가려움증 등 자율신경에서 유래된 다양한 증상 등을 자율신경치료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경추나 흉추의 척추주위 심부근육을 치료하여 자율신경계의 항진이나 기능저하로 발생하는 증상 등을 치료합니다.

근육내 자극 치료

오랜기간동안 잘못된 자세로 일을 하거나 일상생활을 지속하게 되면 척추나 골반 어깨 상지 하지 등이 틀어지거나 변형되어 요통, 어깨통증, 팔이나 다리의 저림, 엉덩이 통증이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자세의 이상을 분석하여 척추의 측만증이나 전만, 후만, 거북목, 팔이나 다리의 이상회전, 발의 회내, 회외 등 이상소견을 먼저 진단한 후 프롤로치료와 근육 내 자극치료 등의 방법을 사용해 자세이상을 치료합니다.
척추수술이나 어깨수술을 한 후에도 원래의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 경우 자세이상으로 인한 증상임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증상의 만성화로 치료기간은 짧게는 3개월에서 1년이상 소요되기도 합니다.

평 일 09:00 ~ 13:00 14:00 ~ 18:00
토요일 09:00 ~ 13:00 -
점심시간 13:00 ~ 14:00
응급실 응급실 24시간 운용